2015. 3. 2. 14:37

- 가끔 알라딘과 네이버에 내 책을 검색해본다. 검색하는 의도는 내 책을 읽고 쓴 다른 사람들의 감상을 읽고자 함인데, 베스트셀러도 아니고 유명작가의 책도 아닌 터라 사실 업데이트 되는게 자주 있는 일이 아니지만, 검색할때마다 하나씩 뭔가 다른 글들이 눈에 띄기는 한다. 폭발적으로 읽는 책은 아니어도 누군가는 어딘가에서 조용히 읽고 있다고나 할까..여튼 나는 많이 읽히는지가 궁금한게 아니라 읽은 사람이 어떤 느낌을 받았는가 궁금해서 검색해본다. 나는 블로그의 글들을 책으로 옮겼을 때 독자에게 식상함을 주고 실망감을 주는 게 싫어서, 내가 그런 책을 너무 싫어하고 욕하기 때문에, 혹여라도 누가 그런 느낌을 받진 않을까 걱정스러운 것이다. 

다행히도 올라오는 글들이 다 좋은 평들이다. 정말 다행이다. 어떤 감상들은 극찬을 하기도 하는데, 무엇보다 '이런 글은 블로그에나 써라'라는 감상을 아직까지 보질 못해 다행이다 싶다. 글을 못쓴다도 견딜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런걸 블로그에나 써라'라는 반응을 보면 뭔가 좀 휘청일 것 같은 느낌이랄까. 뭐, 아직까지는 그런 감상이 없고, 올라오는 평들이 나쁘지 않아서 볼때마다 다행이다 싶다. 나를 전혀 알지 못하는 채로 내 책을 접하는 사람들의 감상은 늘 궁금하다.

내가 간혹 내 책에 대한 감상을 네이버에서 검색한다고 했더니 정식이가 한 번은 그런 말을 한 적이 있다.


김훈도 자기 책에 대한 감상 검색할까요?


그러자 아, 내가 얼마나 아마추어인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 김훈이, 공지영이, 신경숙이 그런 걸 검색할 리 없잖아... 나도 조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고 조낸 유명작가가 되면 네이버 검색창에 내 책 넣고 검색하는 일을 더이상 하지 않게 될까?


여튼, 알라딘에서는 아무래도 나랑 친분이 있거나 이미 나를 알고 있는 사람들의 감상들이기 때문에 나는 네이버 검색을 더 선호한다. 아예 나를 모르는 채로 내 책을 만나는 사람들의 감상이 궁금해서. 그래도 알라딘의 이 페이퍼는 좋았다. 

☞ ​http://blog.aladin.co.kr/721010125/7185071


히히히히히.


- 지난 주말은 오랜만에 스케쥴 없는 주말이어서 좋았는데, 그래도 뭔가 하루가 훌쩍 지나갔다. 일요일도 마찬가지. 일자산에 오르다가 아, 나 설 지나고나서부터 원고 .. 쓰기로 했지. 라는 생각이 퍼뜩 들었다. 여름 전에 책 나오도록 하자, 라고 쇼부를 치고 '내가 원고 다 다시 손봐서 보완할게요' 라고 했는데...그게 일요일 오후에 생각나더라. 음... 작업 좀 해야겠는걸? 

다이어리 보니 이번주 금요일엔 심규선 콘서트를 가고 다음주 토요일엔 약속이 있다. 그러면 이번주 주말이 고요한 주말이 될텐데...뭔가, 그 있어보이는 작가들 처럼, 호텔 룸 하나 잡고 나도 글쓰러 콕 들어갈까, 라고 생각하면서, 그래봤자 낮엔 낮잠 자고 저녁에 조금 보다가 밤에는 혼자 홀짝홀짝 술마시겠지, 하고 생각하게 되네? 뭐 어때? 홀짝홀짝 술마시면. 내 맘이지. 뭔가..갈까..어쩔까..나 가나? 돈지랄인것 같은데 왜 돈지랄을 하고 싶냐, 나... 지금 해봤자 돈지랄은 못하고 신용지랄 해야할텐데... 아 뭔가 호텔방 잡고 들어가서 원고 쓰는 후까시 잡고 싶다...아 뽀대나... 멋져... 



- 금요일 밤, 조낸 피곤해서 일찍 자려다가, 그래도 불금인데 싶어서 와인 한잔 따라두고 못읽은 책 펼쳐두었다. 안주는 간단하게, 나는 다이어트 중이니까, 싶어서 육포랑 건망고, 파프리카, 치즈 등을 준비해 두었는데, 으윽- 괌에서 사온 육포는 맛이 없더라. 일전에 턴님에게 받은 육포에 비하면 이건 뭐 .. ㅠㅠ 딱딱하고 짜 ㅠㅠ 에비... (측근님, 제 사진은 이것.)



예정보다 일찍 들어온 남동생은 내 방문을 노크하고 뭐하냐, 묻더니 내 안주들을 본다. 그리고는 말했다. 

야..칼로리 덩어리구나 칼로리 덩어리야.

으응? 완전 심플초간단 안주인데? 이거..칼로리 덩어리야? 그러자 남동생이 손으로 치즈들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거 어쩔거냐 이거.. 으응? 치즈 두장인데? 밸큐브 두개인데? 

여튼 '나는 맥주 마실거다 나는 자연인이다 보면서' 라고 말하길래 응, 하고 잽싸게 책은 버려두고 안주와 와인 들고 거실로 나갔다.


'오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든 아가  (2) 2015.03.06
리즈시절 ㅋㅋㅋㅋㅋ  (2) 2015.03.04
주말  (2) 2015.03.01
검사결과  (14) 2015.02.23
갈 길이 멀다.  (6) 2015.02.23
Posted by ssab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