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7. 1. 08:16

이그.. 오늘 a 사이트에서 페미니즘에 대한 이런 글을 봤다.


일베 회원 남자들이 여성을 혐오한다면, 왜 여성 혐오를 하게 되었을까? 여성들이 양성 평등을 주장한다면, 남녀 불평등은 왜 발생하게 되었을까?

 

이 질문을 페미니스트에게 했다면 ;

일베 회원 남자들이 여성을 혐오한다는데, 왜 여성 혐오를 하게 되었을까? 그것은 남자들이 악어처럼 나쁜 인간들이기 때문입니다..

남녀 불평등은 왜 발생하게 되었을까? 그것은 남자들이 악어처럼 나쁜 인간들이기 때문입니다.

 

때로 심플한 답변은 아름다우나 ... (출처: http://blog.aladin.co.kr/maripkahn/8595406)



예전부터 이 분과 페미니즘에 대해 여러차례 얘기를 했었는데 벽에 대고 얘기하는 기분이었고, 그건 그 분도 마찬가지일거란 생각을 했다. 그래서 그 뒤로 그냥 더이상 말하지말자, 라고 생각했었다. 말하지 않으려면 보지도 않아야 해서 올라오는 글들을 매번 읽지도 않았고. 오늘은 최근에 내가 읽은 책도 링크 되어 있길래 대충 훑었는데, 중간에 저런 문장이 딱 눈에 띄더라. 이 분은 페미니즘 책을 주변의 다른 여자사람들보다도 많이 읽으셨던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미니스트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전에도 페미니스트들이 '남녀의 성별 차이'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던데, 위의 인용문을 보니 페미니스트들은 그저 양성평등을 주장만 할 뿐, 원인 분석에 대한 고려는 전혀 하지 않는, 생각 없는 존재라고 여기는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숱하게 얘기를 해도 페미니스트들은 그저 '남자가 나빠서 그래!'라고 생각하는, 그런 그냥 생각없이 빼애액 대는 존재들이라고 여기는 기분이랄까...  그런데 여러 사람들에게 논리적이라는 얘기를 듣는다........ 논리는....뭐지???


어처구니가 없어서 댓글을 쓰다가 등록하지 않고 뒀다. 저걸 보고 맞아맞아 고개를 끄덕일 사람도 분명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간극은 좁혀지지 않는구나'라고 생각할테니까. 굳이 싸워서 무얼하랴... 난 좀 쉬어야 한다.

'오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해  (4) 2016.07.08
우리 오빠 건들지 마!  (4) 2016.07.04
생각  (0) 2016.06.29
어제  (4) 2016.06.23
돈과 상상력  (4) 2016.06.22
Posted by ssabine